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4기 모집

1월 10일부터 100일간 스타트. 함께 경제 공부 하실 분을 모십니다. 매일 경제 일기쓰기와 경제 지표 체크, 경제 책 독서를 통해 돈의 흐름을 읽자는 모임입니다.

“좋은 습관은 반드시 실천할 때 만들어집니다.”

저희가 내는 책 첫 페이지에는 항상 이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좋은 습관이 어떤건지 사실 잘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문제는 알지만 실천을 잘 못한다는 것. ​그래서 각종 실천 모임, 챌린지 모임이 유행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겠죠. ​그중에서도 경제 공부 습관을 만드는 모임은 정말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래 모임은 저희 책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의 양재우 작가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100일 동안 함께 공부하고 인증하면서 돈의 흐름을 읽는 법을 깨치는 과정입니다.

​아시다시피 경제 공부는 자격증 따듯이 한두달 바짝 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매일 경제(=돈) 흐름을 살피며 시장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게 중요하죠. ​그럴려면 시장을 보고 돈의 흐름이 어디로 갈지 예측하는 안목이 중요한데, 100일 공부를 통해 이 안목을 기를 수 있답니다.

  1. 운영기간 : 약 100일 (2022년 1월 10일~4월 22일)​

  2. 모집인원 : 최대 20명 내외

  3. 유료 모임 : 참가비 15만원, 예치비 10만원(미션 완수시 예치비 전액 환급)

먼저 공부해 본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세요.

  1. 노동력으로 돈을 버는 구조에서 벗어나고 자본가의 기틀을 잡을 수 있어서~~!! 넘 ~~ 행복합니다~~♡ (1기 최OO님)

  2. 2021년 가장 잘 한 일로 경제지표를 배우고 경제를 알아가는 지혜를 배워서 감사합니다. 좋은 루틴으로 100일 달려왔다는 게 실감 나지 않지만 많이 아쉽네요. (1기 서OO님)

  3. 경제 입문에 대한 막연함을 없애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잃지 않는 투자. 즉 지키는 투자의 중요성을 깨달은 편한 시간이었습니다. (1기 최OO님)

  4. 경제공부에 대한 리추얼과 함께 끝까지 완주했다는 소중한 경험을 한 시간. 앞으로도 100일간 만든 이 경제 루틴을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갈 생각입니다. (2기 이영O님)

  5. 아침 경제일기를 쓰며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책을 읽다 보니 그동안 잊고 지냈던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열망도 올라왔고, 더불어 새벽 4시 반에 일어나 자신의 하루를 여는 사람들처럼 하고 싶다는 생각도 생겼습니다. (2기 김진O님)

  6. 이 과정을 통해 저는 진짜 너무너무 엄청나게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은 너무 마음이 든든하고 미래에 안정적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경제에 대해 하나도 몰랐는데, 경제공부를 하며 투자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2기 장용O님)

  7.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기사를 열심히 읽게 되고 재미도 느끼게 되었어요. 경제 책을 책을 읽으며 용어도 익숙해지니 더불어 경제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고요. (2기 이진O님)

  8. 완주해서 뿌듯하네요. 그동안 경제공부는 해야지 하면서도 사실 시작을 못했어요. 하지만 지난 5월 차칸양님에게 아이들 증여와 경제 교육에 대해 문의를 했는데, 차칸양님 왈 본인 스스로 기본기부터 공부하고 그렇게 배운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더 근본적인 방법 아니겠느냐 하는 이야기를 듣고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하고 보니 시작하기 참 잘했다란 생각이 들어요. (2기 이승O님)

자세히 보기… https://brunch.co.kr/@bang1999/827

댓글 3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