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우리 회사에는 이런 저런 데이터가 있긴 한데, 이걸 제가 분석한다고 해서, 의미가 있을까요? 전 전문가도 아닌데, 제가 하는 분석 결과를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까요?
2. 이 책에서 알려주는 셀프 데이터 분석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가요? 저는 엑셀 함수(스프레시트 상에서의 연산이나 정렬) 정도밖에 써본적 없고, 프로그래밍은 배운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도 가능하다는 거죠?
3. 저는 50세 부장입니다. 사실 데이터 분석 해본 적 없습니다. 분석은 어차피 실무(과장,대리)에서 처리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선배(리더)로서 제가 알아야 할 게 뭐고 후배들에게 무엇을 가이드 해야 할까요? 이 책을 보게 되면, 그런 내용을 배울 수 있나요?
4. 기획 부서에서 일하다보니 매월 신상품 기획서를 올려야 합니다. 캐주얼하게 시장 조사나 트렌드 조사를 하는 데도 이 책이 도움을 줄 수 있나요? 이런 것도 데이터 분석인가요?
5. R을 배울 처지는 아닌 것 같고요. 통계 공부를 할 처지도 아닌 것 같고요. 그럼에도 나름 데이터 분석은 해보고 싶어요. 후배들 앞에서.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우리 업무가 아름다워지잖아, 이렇게 큰소리 치고 싶습니다. 그런 내용을 알려주시는 거죠?
6. 챗GPT를 활용해서 데이터 분석도 가능한가요? 절차가 어떻게 되죠? 알려주세요.
——————
위 질문에 대한 답과 문제의 해결책이 이 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획자, 마케터도 데이터 분석가보다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내에 데이터 분석가가 없는 회사라면 이 책 내용에 주목해주세요.
100여 개 단체에서 2,000여 명이 수강한 기획자, 마케터를 위한 셀프 데이터 분석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